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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수 2연타 스킬에서의 공격 속도.txt

 

 

 

참고

EIAS = [(120 x GIAS) / (120 + GIAS)] + SIAS - WSM

EIAS - 적용되는 실제 공격 속도 향상 값
GIAS - 무기와 방어구에 존재하는 'X%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의 합계
SIAS - 스킬에 의한 공격속도 증가. 예: 파낙티시즘
WSM - 무기의 기본 공격 속도

 

http://limeleaves.tistory.com/4

 

http://limeleaves.tistory.com/5

 

 

 

 

 

바바리안 더블 스윙, 더블 쓰로우, 프렌지, 어쌔신 쌍클러 스킬의 공속

 이전의 쌍무 무기 상태의 공속 계산은 쌍무기 상태의 스킬에서도 모두 적용된다.
 하지만 쌍무기를 이용한 2연타 스킬들은 추가적인 공속 적용 방법이 존재한다.

 일반 공격이나 훨윈드와는 다르게 바바리안의 쌍수 스킬들과, 어쌔신의 쌍클러 스킬들은 모두 한번 클릭으로 2연타가 나간다.
 이 2연속 동작을 하나의 공격 동작으로 인식하면서 공속 적용도 한쪽손에서만 받는 오류가 발생한다.

 먼저 착용한 무기(화면 상에서 오른손의 무기)의 공속만 적용되고, 늦게 장착한 무기는 두번째 던지는 동작에서 대미지 계산만 된다.
 그러므로 먼저 착용한 무기가 더 빨라야 전체 공격 속도가 빠르게 적용이 된다.



 위의 현상과 쌍수무기 상태의 기본 공속이 변하는 현상은 동시에 일어난다. 그러므로 두 공속 적용 방식의 특이점을 최적 효율로 맞추면 다음과 같아진다.

1. 신발 위에 빠르고 느린 무기를 먼저 장착한다. 이후에 장갑 위에 느리고 강한 무기를 장착한다.

2. 장갑 위의 무기가 느리므로 신발 위의 무기가 공속이 빨라진다.

3. 쌍수 2연타 스킬 사용시 먼저 착용한 신발 위 무기의 공속이 적용된다.

4. 위치 버그로 인한 기본 공속이 높아진 신발 위 무기 만으로 2연타 동작의 공속이 결정된다.




 이런 이유로 2연타 스킬을 사용할 때에는 다음 사항을 숙지한다.

1. 느린 무기는 기본 공속이 느릴 수록 좋으며 공속 옵션이 불필요하고 대미지만 높으면 된다.

2. 빠른 무기는 신발 위에 먼저 장착하여야 하고 기본 공속이 빠르며 공속 옵션도 많이 붙어야 좋다.

3. 신발 위 무기를 먼저 착용해야 하므로 무기를 스왑할 때 마다 장갑 위 무기를 들었다 놔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쌍수 상태에서의 기본 공격과 훨윈드, 그리고 2연타 스킬의 공속 활용 방법은 이런 차이점이 존재한다.

1. 느리고 강한 무기 - 기본 공속이 느려야 한다.
일반 쌍무기 - 공속 추가 옵션이 높아야 한다.
2연타 스킬 - 공속 추가 옵션은 영향이 없다.

2. 빠른 무기 - 기본 공속이 빨라야 한다.
일반 쌍무기 - 빠르면 좋다. 훨윈드의 경우 최적 공속만 맞출 정도면 된다.
2연타 스킬 - 공속 추가 옵션도 높아야 한다. 스킬의 공격 속도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친다.

3. 장착 위치와 순서 - 신발 위에 기본 공속이 빠른 무기, 장갑 위에 느린 무기.
일반 쌍무기 - 한손 스킬을 따로 사용하겠다면 장착 순서에 영향이 있으나 이외에는 별 영향이없다.
2연타 스킬 - 반드시 신발 위의 무기를 먼저 착용해야 한다. 무기 스왑이나 방에 입장한 순간 등에는 항상 장갑 위 무기를 들었다 놔줘야 한다.





 이외에 바바리안의 더블 쓰로우는 특정 공속을 맞추면 두번째 투척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고 한다.
 너무 공속이 빨라져서 공격 동작 프레임이 스킵 되버리는게 아닐까 생각되지만 직접 확인해 보지는 못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되짚어 봐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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